[아유경제_부동산] 세종대, 혁신성장시설 신축… 2018년 준공 예정

입력 2024년10월17일 11시49분 조명의 기자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아유경제=조명의 기자] 서울 광진구 세종대학교 내 혁신성장시설 `애지헌`이 신축된다.

최근 서울시는 이달 16일 제14차 도시계획위원회를 열고 이와 같은 내용의 `세종대학교 도시계획시설(학교) 세부시설조성계획 결정 변경(안)`을 통과시켰다고 밝혔다.

시는 올해 6월 첨단(신기술)분야 미래인재 육성공간의 충분한 확보를 위해 `대학과 함께하는 서울 미래 혁신성장 계획`을 발표한 바 있으며, 그 일환으로 세종대도 동참해 도시계획 결정을 위한 관련 절차를 이어 왔다.

세종대는 첨단(신기술) 분야의 선도적인 교육과 산ㆍ학ㆍ연 협업을 위한 전문분야 교육ㆍ연구시설을 도입하기 위해 용적률 19.42%를 완화 받아 혁신성장시설 애지헌을 신축하는 혁신캠퍼스 조성 계획을 수립했다.

이번 계획안에 따라 혁신성장시설에는 산ㆍ학혁신을 위한 산학연구실ㆍ실험실과 첨단학과 총 정원 832명의 미래인재 육성을 위한 시청각실ㆍ실험실ㆍ연구실이 조성될 예정이다.

신축된 공간은 2024학년도 학생수 증원 학과인 ▲AI로봇학과 ▲우주항공드론공학부 지능형드론융합전공 ▲인공지능데이터사이언스학과와 2025학년도 증원 학과인 ▲지능정보융합학과(가칭) ▲ 콘텐츠소프트웨어학과(가칭)에서 사용하게 된다.

애지헌 지상 1층 전체(약 2400㎡)에 전시장을 조성한다. 지역주민에게 다양한 역사ㆍ문화 체험의 기회를 제공하고 지역예술인에게 공간을 대여하는 오픈캠퍼스로 활용될 예정이다.

앞서 세종대는 2015년 광진구청, 군자동 주민자치위원회와 상호 협력과 발전을 위한 협약을 체결하고, 대학 보유 시설 활용에 신설되는 전시장을 추가해 지역주민에게 무료로 개방키로 한 바 있다.

대학 정문은 북측으로 변경하고 학교 내부를 관통(능동로~군자로 사이)하는 도로를 신설해 보행축을 연결하는 한편 녹지공간을 확충해 시민에게도 개방한다.

애지헌 혁신성장시설은 2025년 하반기 착공해 2028년 말 준공될 예정이다.

ⓒ AU경제(http://www.areyou.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조명의 기자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

김진원 기자
정윤섭 기자
조명의 기자
조명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