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유경제_부동산] 경기도, 평택 서정 도시재생사업 거점시설 이달 착공

입력 2024년09월12일 12시44분 조명의 기자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아유경제=조명의 기자] 경기도는 평택시 서정 도시재생사업 거점시설인 `행복두드림센터`가 이달 중 착공한다고 최근 밝혔다.

평택서정 도시재생사업은 2020년 국토교통부 공모사업에 선정됐다. 다기능 복합형 거점시설인 행복두드림센터를 조성해 지역주민이 참여하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거점시설의 접근성 강화와 안전한 통행환경을 제공하기 위한 보행환경개선사업도 같이 추진한다.

서정동은 노후저층주거지 밀집 지역으로 주변에 비해 낙후된 생활환경과 부족한 기반시설로 인해 불법 주정차, 생활 방범 등의 문제를 겪고 있다. 주거환경은 점점 악화되고 노령인구 증가와 함께 독거노인도 빠르게 늘고 있다.

이에 주거환경을 개선하고 지역의 활력을 회복하기 위해 기초생활기반시설을 확충하고 다양한 문화ㆍ복지 서비스 도입이 필요한 상황이다.

행복두드림센터는 평택시 서정동 874-6 일원 연면적 3428㎡에 지하 1층~지상 3층 규모로 건립될 예정이다. 지하 1층과 지상 1층 전체를 주차공간으로 계획했으며, 지역주민들의 커뮤니티 활동공간인 `마을북카페`와 노인들의 직업교육ㆍ일자리 알선을 위한 `시니어클럽`, 청소년에게 놀이ㆍ휴식 공간을 제공하는 `청소년휴카페` 등 주민 참여형 공간으로 조성된다.

도는 2026년 9월 센터가 완공되면 원도심 저층 주거지의 부족한 주차공간을 확충하고, 다양한 문화ㆍ복지 서비스 제공으로 주민 삶의 질 향상과 청년ㆍ노인 등 세대 간 소통의 장이 마련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경기도 관계자는 "노후 원도심을 활성화하기에는 한계가 있지만 지역에 활력을 불어넣는 계기가 될 수 있다"라며 "앞으로도 시ㆍ군과 협력해 원도심의 정주여건이 개선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 AU경제(http://www.areyou.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조명의 기자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

김진원 기자
정윤섭 기자
조명의 기자
조명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