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유경제_재건축] 공덕현대 소규모재건축, 협력 업체 선정행 열차 ‘탑승’

입력 2024년09월04일 15시45분 정윤섭 기자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오는 12일 입찰마감



[아유경제=정윤섭 기자] 서울 마포구 공덕현대아파트(이하 공덕현대) 소규모재건축사업이 신속한 사업 진행을 위한 도전을 알렸다.

이달 4일 공덕현대 소규모재건축 조합(조합장 박장혁)은 건축물해체계획서 작성 및 인ㆍ허가 업무를 담당할 협력 업체 선정 입찰공고를 냈다.

업무 범위는 ▲구역 내 해체 대상 건축물에 대한 해체계획서 작성 업무{현장조사 일체(자료수집 포함)ㆍ건축물 해체용 가설비계 구조검터 및 구조안전진단 일체} ▲건축물해체계획서 검토 ▲건축물해체계획서 허가 및 심의 관련 대관업무 일체 처리 ▲건축물해체계획서 작성에 수반되는 건축물구조검토서 등 구조안전진단 비용은 용역에 포함(단 구역 외측 지하층 철거 시 흙막이 가시설 설계 검토는 별도 합의) ▲심의 결과에 따라 공법 변경에 따른 구조검토 변경(철거업체의 장비 변경 또는 가시설 설계 변경 시 별도 협의) 등까지다.

공고에 따르면 조합은 별도의 현장설명회 없이 입찰지침서로 대신하며 오는 12일 오후 2시 전자조달시스템 나라장터(전자입찰) 및 조합 사무실(방문 제출)에서 입찰을 마감한다.

일반경쟁입찰 방식으로 진행되는 이번 입찰에 참여를 원하는 업체는 ▲관계 법령에 따라 관련 입찰 분야의 자격을 갖춘 업체 ▲조합에서 발주한 업무를 수행하는 데 결격사유가 없는 업체 ▲「도시 및 주거환경정비법」에 의한 조합과 직접 계약해 건축물해체계획서 작성 실적을 보유한 건축사사무소(법인) 등이어야 한다. 공동참여는 불가하다.

이 사업은 마포구 마포대로11길 73(공덕동) 일대 8259㎡를 대상으로 지하 2층에서 지상 20층 규모의 공동주택 232가구 및 부대복리시설 등을 짓는다는 계획을 골자로 한다.

이곳은 지하철 5ㆍ6호선, 공항철도선 환승역인 공덕역이 가까이 있어 교통환경이 우수하며 롯데프라자, 이마트, 마포공덕시장, 염리동주민센터, 마포경찰서 등 편의시설 이용이 편리하다. 아울러 공덕초등학교, 서울여자중학교, 동도중학교, 서울여자고등학교, 서울디자인고등학교, 일성여자고등학교 등 학군이 뛰어나다.

한편, 공덕현대는 지난해 11월 시공자선정총회를 통해 한화건설부문을 시공자로 선정했다.

ⓒ AU경제(http://www.areyou.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정윤섭 기자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

김진원 기자
정윤섭 기자
조명의 기자
조명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