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유경제_부동산] 한국부동산원, 공익보상 지원센터 개소… 보상업무 컨설팅ㆍ교육 지원

입력 2024년11월19일 11시49분 조명의 기자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아유경제=조명의 기자] 한국부동산원은 최근 각종 공익사업의 보상업무 통합 지원을 위한 공익보상 지원센터를 개소했다고 밝혔다.

지원센터는 보상업무 기피, 전문 인력 부재로 사업 추진에 어려움을 겪는 사업시행자를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한국부동산원 본사에 운영팀과 지원팀을 두고 전국을 대상으로 보상업무 컨설팅ㆍ교육을 지원한다.

보상업무 단계별 보상 절차, 주요 유의사항 안내ㆍ상담, 교육지원을 통해 「토지보상법」에 따라 사업시행자가 시행하는 공익사업의 보상업무를 지원할 예정이다. 사업시행자가 보상업무를 직접 수행하는 경우로서 사업인정고시, 예산확보 등이 완료돼 즉시 컨설팅이 가능한 공익사업을 우선 선정해 진행한다.

컨설팅ㆍ교육을 희망하는 경우 한국부동산원 누리집에서 신청하면, 이후 선정된 기관과 주요 컨설팅 필요 사항 등을 협의 후 지원을 추진한다.

한국부동산원 관계자는 "그간 축적한 전문성을 바탕으로 공익사업이 원활히 추진될 수 있도록 지자체 등 사업시행자를 지원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공정한 보상업무 수행을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 AU경제(http://www.areyou.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조명의 기자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

김진원 기자
정윤섭 기자
조명의 기자
조명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