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유경제_행정] 수능 영어 듣기평가 시간대 항공기 이ㆍ착륙 금지

입력 2024년11월13일 14시39분 조명의 기자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아유경제=조명의 기자] 2025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영어듣기평가 시간 전국의 모든 항공기 이ㆍ착륙이 중단된다.

국토교통부(장관 박상우ㆍ이하 국토부)는 2025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영어듣기평가가 실시되는 이달 14일 오후 1시 5분부터 40분까지 35분간 전국에서 모든 항공기의 이ㆍ착륙을 전면 통제한다고 밝혔다.

해당 시간대 비상ㆍ긴급 항공기를 제외한 모든 항공기의 이ㆍ착륙을 금지하고, 비행 중인 항공기는 3km 이상 상공에서 대기하도록 한다.

이번 조치에 따라 해당 시간대 156편의 항공기(국제선 58편ㆍ국내선 98편)의 운항시간을 조정하고, 각 항공사들은 항공편 변경 사항에 대한 사전 안내를 실시한다.

국토부는 해당 시간대에 항공기 이ㆍ착륙 통제가 원활하게 시행될 수 있도록 항공교통관제기관, 한국공항공사, 인천국제공항공사, 항공사 등과 실시간 지속적인 협력 체계를 유지한다.

또한 항공기 운항통제로 인해 항공기가 공중에서 체공되거나, 운항이 지연되는 것을 최소화하기 위해 사전에 출발시간을 조정하는 등 적극적인 항공교통 흐름관리 조치를 시행할 계획이다.

국토부 관계자는 "수능시험 당일 항공기를 이용하는 승객들은 출발시간을 반드시 확인하고, 시험 소음을 줄이기 위한 이번 조치에 협조해 주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 AU경제(http://www.areyou.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조명의 기자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

김진원 기자
정윤섭 기자
조명의 기자
조명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