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유경제_행정] 강남구의회, ‘제3회 강남시니어 기억ㆍ돌봄 걷기대회’ 참석

입력 2024년09월24일 16시15분 조현우 기자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아유경제=조현우 기자] 강남구의회(의장 이호귀)는 이달 24일 도산공원에서 열린 `제3회 강남시니어 기억ㆍ돌봄 걷기대회`에 참석했다.

강남구치매안심센터와 압구정노인복지관ㆍ강남시니어클럽ㆍ학리시니어센터 주관으로 진행된 이번 행사는 노인의 날과 치매 극복의 날을 맞아 어르신들의 신체 및 인지 건강 증진에 기여하고, 치매 예방에 대한 관심을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 걷기대회에는 60세 이상 구민 150여 명이 참여해 도심 속 아름다운 자연을 즐기며, 인지 건강 관리와 관련한 10개의 건강 체험 부스를 체험했다.

행사에는 강을석 행정안전위원장ㆍ김현정 복지문화위원장ㆍ전인수ㆍ안지연ㆍ황영각ㆍ손민기 의원이 참석해 대회에 참석한 어르신들과 소통하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김현정 복지문화위원장은 축사를 통해 "오늘 함께 걷는 것을 시작으로 어르신들의 삶의 여정에 지역사회가 함께하고, 행복한 노후를 보장받을 수 있도록 각별한 관심을 기울여 주시기 바란다"라며 "의회에서는 어르신들께서 건강하고 품위 있는 삶을 살 수 있도록 실질적인 지원 방안을 적극적으로 발굴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 AU경제(http://www.areyou.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조현우 기자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

김진원 기자
정윤섭 기자
조명의 기자
조명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