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유경제_가로주택정비] 영주3블럭 가로주택정비, 최근 조합설립 변경인가 획득 및 지형도면 ‘게시’

입력 2024년09월12일 12시44분 정윤섭 기자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지난 8월 28일 고시



[아유경제=정윤섭 기자] 부산광역시 영주아파트 3블럭(시영영주ㆍ이하 영주3블럭) 가로주택정비사업이 최근 조합설립 변경인가를 통과한 데 이어 지형도면을 공개해 향후 사업에 탄력이 붙을 전망이다.

최근 업계 관계자 등에 따르면 중구는 지난달(8월) 28일 영주3블럭 가로주택정비사업의 조합설립 변경인가에 대해 「빈집 및 소규모주택 정비에 관한 특례법」 제23조에 따라 인가하고, 「토지이용규제 기본법」 제8조에 의거 지형도면을 함께 고시했다.

변경 내용은 조합 사무실 소재지 변경 내용 등이 담겼다.

이 사업은 부산 중구 영초길 104(영주동) 일대 8694.1㎡를 대상으로 추진된다. 현재 192가구 규모로 전체 조합원 수는 약 202명이며, 착수 및 준공 예정시기는 미정이다.

한편, 이곳은 부산 지하철 1호선 부산역(KTX), 부산터널이 가까워 교통환경이 훌륭하다. 교육시설로는 초량초, 봉래초, 부산중, 부산고, 부산컴퓨터과학고, 부산디지털고 등이 학군을 형성하고 있다.

더불어 주변에 초량이바구길, 168계단, 부산항, 상해거리, 중앙공원, 영주배수지체육공원, 보수산, 영주하늘눈전망대 등이 인접해 쾌적한 주거환경과 함께 유명 관광지를 갖추고 있다.

ⓒ AU경제(http://www.areyou.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정윤섭 기자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

김진원 기자
정윤섭 기자
조명의 기자
조명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