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유경제_재개발] 부전역 소규모재개발, 친환경업체 선정 계획 ‘실시’

입력 2024년09월10일 10시43분 정윤섭 기자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오는 13일 입찰마감



[아유경제=정윤섭 기자] 부산광역시 부전역 소규모재개발사업이 친환경업체 선정 계획에 돌입했다.

지난 6일 부전역 소규모재개발 조합(조합장 박만기)은 친환경 분야를 담당할 협력 업체 선정을 위한 입찰공고를 냈다.

업무 범위는 ▲교육환경평가 ▲일조영향검토 ▲에너지절약계획서(비주거) ▲에너지절약형 친환경주택 ▲범죄 예방 건축기준 ▲녹색건축인증(예비ㆍ본인증) ▲에너지효율등급인증(예비ㆍ본인증) ▲제로에너지효율등급인증(예비ㆍ본인증) ▲상기 업무와 관련해 조합이 요청하는 업무 등까지다.

공고에 따르면 조합은 별도의 현장설명회 없이 입찰지침서로 대신하며 오는 13일 오후 3시 조합 사무실에서 입찰을 마감한다. 이어 이달 23일 오후 3시 같은 장소에서 입찰서를 개봉한다.

일반경쟁입찰 방식으로 진행되는 이번 입찰에 참여를 원하는 입찰은 ▲관계 법령에 따라 자격 조건을 갖춘 업체 ▲조합에서 발주한 업무를 수행하는 데 결격사유가 없는 업체 ▲공고일 현재 업무정지 중이거나, 관련 업무로 인한 벌점이 없는 업체 등이어야 한다. 컨소시엄 구성은 불가하다.

이 사업은 부산 부산진구 새싹로52번길 20-11(부전동) 일원 4671.3㎡를 대상으로 지하 6층에서 지상 49층 규모의 공동주택 3개동 348가구 및 오피스텔 50실ㆍ부대복리시설 등을 짓는 내용을 골자로 한다.

이곳은 부산 지하철 1호선ㆍ동해선 부전역과 1ㆍ2호선 환승역인 서면역이 도보 10분 이내에 있고, 교육시설로는 성지초, 전포초, 부산진중, 서면중 등이 있다. 더불어 부산진구청, 부산진경찰서, 서면종합시장, 부산시민공원 등이 인접해 행정ㆍ치안시설 및 종합시장과 함께 쾌적한 주거환경을 갖추고 있다.

ⓒ AU경제(http://www.areyou.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정윤섭 기자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

김진원 기자
정윤섭 기자
조명의 기자
조명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