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유경제_가로주택정비] 대조동 A2구역 가로주택정비, 친환경업체 선정 향해 ‘영차’

입력 2024년09월09일 15시43분 정윤섭 기자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오는 13일 입찰마감



[아유경제=정윤섭 기자] 서울 은평구 대조동 A2구역 가로주택정비사업이 주요 헙력 업체 선정 계획을 게시했다.

이달 6일 대조동 A2구역 가로주택정비사업조합(조합장 고혜자ㆍ이하 조합)은 친환경 분야 업무를 담당할 협력 업체 선정을 위한 입찰공고를 냈다.

용역 업무 범위는 ▲에너제절약형 친화경주택 ▲에너지절약계획서 ▲범죄 예방 건축기준 ▲일조분석(주변 일조ㆍ태양광) ▲도로소음방지 대책(예측ㆍ실측) ▲수질오염총량제 ▲교육환경평가심의(학생수용협의ㆍ시설보상협의 제외) ▲녹색건축인증(예비ㆍ본) ▲건축물에너지효율등급인증(예비ㆍ본) ▲저영향개발 ▲건축물 경관심의(시뮬레이션 포함) 등까지다.

공고에 따르면 조합은 별도의 현장설명회 없이 입찰지침서로 대신하며 오는 13일 오후 3시 조합 사무실에서 입찰을 마감한다. 접수는 전자조달시스템 나라(누리)장터를 통한 전자입찰 및 조합 사무실에 방문 제출하면 된다.

일반경쟁입찰 방식으로 진행되는 이번 입찰에 참여를 원하는 업체는 ▲관계 법령에 따라 관련 자격을 갖춘 업체 ▲조합에서 발주한 업무를 수행하는 데 결격사유갸 없는 업체 ▲마감 전까지 관련 서류 일체를 제출한 업체 ▲등록일 현재 관할관청으로부터 업무정지 중에 있지 않은 업체 등이어야 한다. 공동참여는 불가하다.

이 사업은 은평구 역말로9길 24-50(대조동) 일원 1만2518.99㎡를 대상으로 지하 2층에서 지상 24층 규모의 공동주택 4개동 350가구 및 부대복리시설 등을 지을 계획이다.

사업 착수는 사업시행인가로부터 2년 이내를 목표로 하며, 준공은 착공일로부터 3년 이내로 마무리한다는 구상이다.

한편, 이곳은 지하철 6호선 구산역ㆍ역촌역과 3ㆍ6호선 연신내ㆍ불광역에 둘러싸여 교통환경이 우수하며 교육시설로는 대조초, 대온초, 길현초, 구현초, 선일초, 구산중, 대성중, 동명여자고, 동명생활경영고, 선일여자고, 대성고 등이 2km 반경 내로 학군을 형성하고 있다.

ⓒ AU경제(http://www.areyou.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정윤섭 기자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

김진원 기자
정윤섭 기자
조명의 기자
조명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