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유경제_사회] 오는 10월 1일 국군의 날, 임시공휴일 지정

입력 2024년09월03일 17시12분 조명의 기자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아유경제=조명의 기자] 정부가 건국 76주년 `국국의 날`을 임시공휴일로 지정하는 안건을 국무회의에 상정해 의결했다.

인사혁신처는 이달 3일 국무회의에서 올해 10월 1일 `국군의날 임시공휴일 지정(안)`을 의결했다고 밝혔다.

국군의 날은 1956년 국가 기념일로 제정된 이후 1976년부터 1990년까지는 법정 공휴일로 지정됐으며, 국군의 날이 임시공휴일로 지정된 것은 1990년 이후 34년 만이다.

국방부는 매년 국군의 날을 기념해 국군의 위용과 전투력을 국내외에 과시하고 장병의 사기를 높이기 위한 행사를 실시하고 있다.

올해 국군의 날에는 `강한 국군, 국민과 함께`라는 주제로 기념식(서울공항)과 시가행진(숭례문~광화문)을 계획하고 있으며, 국민이 직접 참여해 체험할 수 있는 `안보축제의 장`을 마련할 예정이다.

이번 국군의 날 임시공휴일 지정을 통해 국민은 강한 국방의 중요성을 되새기고, 군은 국민의 성원 속에서 사명감과 자부심을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국방부는 최근 국내외 엄중한 안보 상황을 고려해 올해 국군의 날의 임시공휴일 지정 필요성을 검토해 왔다. 국민 안보의식 고취와 확고한 군사대비태세 확립을 위한 군의 결속은 물론, 장병과 가족에 대한 실질적인 사기진작, 시가행진 등에 따른 국민불편 최소화 등을 도모한다는 취지다.

국방부 관계자는 "국군의날 임시공휴일 지정은 군사안보 차원에서 중요한 의미를 지니고 있다"면서 "국군은 확고한 군사대비태세 확립을 위한 결속을 다지는 계기로 삼겠다"라고 밝혔다.

ⓒ AU경제(http://www.areyou.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조명의 기자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

정윤섭 기자
조명의 기자
조명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