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유경제_행정] 강남구의회-연천군의회, 친선 교류 통해 우호 협력 관계 강화

입력 2024년11월12일 15시43분 조현우 기자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양 지자체 간 교류 협력 방안 도모 및 우수한 품질의 연천쌀 홍보에 나서



[아유겨에=조현우 기자] 강남구의회(의장 이호귀)는 지난 11일 지자체 간 교류 협력을 위해 연천군의회 의원들을 초청했다.

이번 친선 교류는 강남구의회 주관으로 강남구와 연천군의 지속적이고 실질적인 교류 협력 방안 도모와 양 의회 친선결연 체결과 관련한 구체적인 방안을 논의하기 위해 마련됐다. 김미경 연천군의회 의장ㆍ박영철 부의장ㆍ박양희ㆍ윤재구 의원은 강남구청을 내방해 조성명 청장을 비롯해 강남구의회 의원들과 간담회를 진행했으며, 강남구청 1층 로비에서 연천군 쌀 소비촉진 행사를 실시했다.

행사에는 연천군의회 의원들을 비롯해 이호귀 강남구의회 의장ㆍ이동호 운영위원장ㆍ이성수ㆍ손민기 의원이 참석해 강남구민들에게 연천군에서 개발한 우수한 품질의 지역특화벼 연천쌀을 배부하며 적극적으로 홍보했다.

이호귀 의장은 "이번 교류를 계기로 지속적이고 내실 있는 교류를 이어나가 양 지자체가 동반 성장하기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한편, 경기 연천군은 DMZ를 접한 수도권 최적의 생태관광도시로서 임진강 생물권보존지역ㆍ한탄강 세계지질공원ㆍ선사유적 등 다양한 관광자원을 보유하고 있다. 강남구의회는 추후 연천군의회와 친선결연을 체결하고 행정ㆍ문화ㆍ경제ㆍ관광 등 다양한 분야에서 공동 발전을 도모해 양 지자체 간 협력사업이 성공적으로 진행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예정이다.

ⓒ AU경제(http://www.areyou.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조현우 기자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

김진원 기자
정윤섭 기자
조명의 기자
조명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