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유경제_부동산] 제9회 부동산산업의 날 개최… 유공자 43명 표창

입력 2024년11월08일 11시34분 조명의 기자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아유경제=조명의 기자] 국토교통부(장관 박상우ㆍ이하 국토부)는 이달 8일 오전 한국감정평가사협회 회관에서 `제9회 부동산산업의 날` 기념식을 개최한다.

부동산산업의 날은 부동산산업의 고부가가치 창출과 양질의 일자리 확대를 목표로 2016년에 출범한 후 올해 9회째를 맞이했다.

이번 행사에는 권영진ㆍ박정하ㆍ복기왕 국회 국토교통위원회 위원, 관련 업계 대표와 종사자 약 400여 명이 참석해, 부동산산업의 미래 성장방안과 사회적 책임에 대해 논의할 예정이다.

기념식에서는 부동산산업 발전에 기여한 유공자 43명을 표창한다. 수상자들은 부동산서비스 개선, 기술 혁신, 공공부문과의 협력 강화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하며 부동산산업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기념식 전날인 7일 `인구감소가 부동산산업에 미치는 영향과 향후과제`를 주제로 콘퍼런스도 열렸다. 인구감소 시대를 대비해 `인구감소가 지방 부동산시장에 미치는 영향`, `지방소멸위기 대응을 위한 지역 및 부동산개발방향` 등에 관한 정책제언과 토론이 이뤄졌다.

국토부 관계자는 "국민의 안정적인 주거환경 조성을 위해 힘써주신 부동산산업인 분들께 깊은 감사를 드린다"며 "부동산산업이 지속가능한 미래 성장산업으로 한 단계 더 도약할 수 있도록 정책적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밝혔다.

ⓒ AU경제(http://www.areyou.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조명의 기자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

김진원 기자
정윤섭 기자
조명의 기자
조명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