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유경제_부동산] LH, 성수동에 뉴:홈 팝업 쇼룸 오픈

입력 2024년10월21일 14시15분 조명의 기자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아유경제=조명의 기자] 한국토지주택공사(LH)는 이달 18일 서울 성수동에 뉴:홈 팝업 쇼룸을 오픈했다.

오는 12월 25일까지 운영되는 이번 쇼룸은 현 정부 핵심 주택 정책인 뉴:홈을 핵심 수혜 계층인 청년들에게 알리고자 마련됐다.

2개 층으로 이뤄진 팝업 쇼룸에는 뉴:홈 정책과 LH 뉴:홈 특장점 등의 이해를 돕는 다양한 전시와 체험 콘텐츠가 준비돼 있다.

지상 1층에는 공공분양주택 50만 가구를 50만 개 빛으로 빗대 표현한 비주얼 전시공간이 마련돼 있으며, 2층에는 지난 8월 진행된 대국민 뉴:홈 인테리어 공모전 수상작이 전시돼 있다.

그외 ▲항공샷 스티커 사진 촬영 ▲DIY 내집 만들기 ▲뉴:홈 DDR 게임 ▲MBTI 뉴:홈 등 다양한 체험 거리와 함께 뉴:홈 공급 기준, 공급 예정지도, 내 집 마련 자금 지원 계산기 등과 같은 정보가 제공된다. 사전 예약 시 전문 상담사를 통한 청약 상담도 받아 볼 수 있다.

LH는 팝업 쇼룸을 운영하는 동안 청년들의 주거 고민을 나누고 유익한 주거 정보를 제공하는 다양한 문화프로그램도 진행한다. 문화프로그램 세부 계획은 매주 LH 인스타그램을 통해 공개되며, 프로그램별 참여자를 신청받아 진행할 예정이다.

지난 18일 진행된 개관 행사에는 이한준 LH 사장, 김규철 국토교통부 주택토지실장 등 정책 관계자, 청년 팝업 자문단 등이 참석했으며, 개관식에 이어 청년들이 바라는 주택정책과 살고 싶은 공간에 대한 의견을 듣고 답하는 간담회도 진행됐다.

이한준 LH 사장은 "뉴:홈 정책의 인식이 높아져 보다 많은 국민들이 혜택을 받기를 바라는 마음에 팝업 쇼룸을 마련하게 됐다"라며 "주거 부담 없이 더 나은 미래를 향해 나아가는 데 고품질 공공주택 뉴:홈이 디딤돌이 될 수 있도록 주택 공급에 속도를 내는 한편 청년과의 소통도 강화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 AU경제(http://www.areyou.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조명의 기자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

김진원 기자
정윤섭 기자
조명의 기자
조명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