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유경제_부동산] 현대건설, 대한민국 조경대상 대통령상 수상

입력 2024년10월14일 14시19분 조명의 기자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아유경제=조명의 기자] 현대건설은 이달 11일 열린 제14회 대한민국 조경대상 시상식에서 대통령상을 수상했다고 최근 밝혔다.

대한민국 조경대상은 국토교통부와 환경조경발전재단 공동 주최하는 조경분야 최고권위 상이다.

현대건설은 서울 강남구 개포동 `디에이치퍼스티어아이파크(2BL)`를 민간ㆍ공공 부문에 출품해 도시정비사업 최초로 대통령상을 수상하는 성과를 거뒀다.

현대건설이 설계한 해당 단지의 조경은 절제와 균형 등 완성도에서 공동주택 조경 설계의 새로운 방향을 제시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정밀한 단지 분석, 비움과 채움의 적정성, 시간변화ㆍ공간전이를 위한 연속 배식 기법, 장기 내구성 등이 수상의 주요 사유로 알려졌다.

6만5000㎡ 규모의 도심 숲을 조성해 탄소배출제로를 시도하고 130여 종 수목과 140여 종 초화를 심어 식물원 수준의 종 다양성을 확보한 것이 공공성 부문에서 높은 평가를 이끌어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지난달(9월) 현대건설은 미국 산업디자이너협회(IDSA)가 주관하는 `IDEA(International Design Excellence Awards) 2024`에서 디에이치 갤러리의 `디에이치올라이프케어하우스` 외 5개 작품으로 국내 건설사 최초 6관왕을 달성했다.

건설 현장 가설사무실의 편안하고 효율적인 업무 공간을 제공하는 `에이치 템포러리 오피스`, 단지 내 티하우스를 특화한 `갤러리 오브 레스트`, 걸을 때마다 달라지는 다양한 경관을 제공하는 `그란디스 스트림` 등이 상을 받았다.

현대건설 관계자는 "대통령상을 수상한 조경 분야뿐만 아니라 건축물, 인테리어 등 다양한 분야에서 세계적으로 인정받아 기쁘다"며 "현대건설의 수준 높은 디자인 경쟁력과 우수한 기술력을 바탕으로 최고의 주거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 AU경제(http://www.areyou.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조명의 기자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

김진원 기자
정윤섭 기자
조명의 기자
조명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