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유경제_부동산] LH, 실시간 사업안내 QR 서비스 도입

입력 2024년09월26일 13시55분 조명의 기자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아유경제=조명의 기자] 한국토지주택공사(LH)가 사업 진행 현황 등을 손쉽게 확인할 수 있는 `실시간 사업안내 QR 서비스`를 도입한다.

실시간 사업안내 QR 서비스는 그간 정책ㆍ기업 홍보 등으로만 활용되던 공사 현장 외벽이나 펜스에 대형 QR코드를 게시해 다양한 정보를 실시간으로 제공하는 서비스다.

본인의 휴대전화로 현장에 부착된 QR코드를 스캔하면 사업 기간, 공급 시기, 공정률 등 다양한 최신 정보가 담긴 웹 카드나 안내 동영상을 열람할 수 있다.

LH는 지난 9월 25일 대전대동2 주거환경개선사업 현장에 처음으로 해당 서비스를 도입ㆍ운영한 결과, 3일 만에 약 1500회 이상의 조회수를 기록한 바 했다고 밝혔다.

이러한 높은 주민 활용도와 만족도를 고려해 LH는 대전지역 시범 운영 결과와 관련 데이터 등을 토대로 서비스 개선과 고도화를 거쳐 전국적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LH 관계자는 "이번 QR 서비스는 LH 사업지구 인근에 거주하는 주민들의 궁금증을 신속 정확하게 해소하고 현장과 지역 주민간 소통을 더욱 강화할 수 있는 채널이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디지털 기술을 활용한 다양한 고객 편의 기능을 발굴해 제공하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 AU경제(http://www.areyou.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조명의 기자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

김진원 기자
정윤섭 기자
조명의 기자
조명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