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유경제_경제] 경기도, 엔비디아와 맞손… AI 스타트업 육성

입력 2024년11월08일 14시18분 조명의 기자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아유경제=조명의 기자] 경기도가 빅테크 기업 엔비디아와 손잡고 도내 AI 스타트업 육성에 나선다.

경기도는 이달 8일 도청에서 엔비디아와 AI산업 활성화를 위한 간담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수잔 마샬 엔비디아 수석이사는 도청을 찾아 도 AI 산업 생태계 조성을 위한 협력 방안을 논의하고, 엔비디아의 GPU 자원과 글로벌 인셉션 스타트업 프로그램에 협력하는데 합의했다.

스타트업 창업지원과 컴퓨팅 자원 제공, 스타트업 육성 프로그램 운영 등 경기도 AI 분야 기업의 글로벌 무대 진출을 위한 지원 강화를 주요 골자다.

경기도 관계자는 "엔비디아와의 협력은 도내 AI 생태계의 발전을 위한 중요한 이정표가 될 것"이라며 "도내 AI 스타트업의 기술혁신을 이끌어내고, 제조 등 타 산업과의 연계를 통한 경기도 AI 대전환(AX)을 추진하는 데 있어 한 걸음 더 가까워질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수잔 마샬 엔비디아 수석이사는 "경기도와의 파트너십을 통해 AI 기술혁신을 가속화하고 AI 산업의 미래를 함께 만들어 가고자 한다"라고 화답했다.

한편, 도는 간담회 전날인 이달 7일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에서 엔비디아와 공동으로 `경기테크데이`를 개최했다. 도내 AI 관련 중소스타트업의 기술역량 강화와 최신 기술 동향 파악을 위해 마련됐다.

이날 행사에는 AI 중소스타트업 개발자와 대학생, 경기도민 등 3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디지털 트윈과 옴니버스로 여는 미래`라는 주제의 테크 토크와 `NVIDIA NIM 솔루션 쇼케이스`, 전시 부스, 네트워킹 세션 등이 진행됐다.

ⓒ AU경제(http://www.areyou.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조명의 기자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

김진원 기자
정윤섭 기자
조명의 기자
조명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