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유경제_부동산] 주택건설협회-LX, 주택건설 디지털 전환 맞손

입력 2024년10월30일 11시41분 조명의 기자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아유경제=조명의 기자] 대한주택건설협회와 한국국토정보공사(LX)가 주택건설의 디지털 전환을 위해 손을 잡았다.

최근 대한주택건설협회는 LX와 이달 29일 주택건설산업의 디지털 전환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LX의 지적측량ㆍ공간정보 기술력과 대한주택건설협회의 주택 건설 노하우를 결합해 건설현장의 효율성을 높이고 안전을 강화하며 국민의 주택 품질을 개선하기 위해 이뤄졌다.

LX는 협회 회원사에 첨단 지적측량, 공간정보 기술도입, 디지털 트윈 BIM 등을 지원해 사업 기간 단축, 비용 절감, 안전사고 예방 등을 도모하고, 협회 회원사를 대상으로 지적ㆍ공간정보 관련 교육 프로그램을 진행해 건설 기술 역량 강화를 지원할 계획이다.

정원주 대한주택건설협회장은 "지적 분야 최고 전문 공기업인 LX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주택건설사업의 디지털화를 가속화함으로써 주택건설현장 선진화를 앞당길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어명소 LX 사장은 "이번 협약을 계기로 건설현장에 정밀한 지적측량과 첨단 공간정보 기술을 도입해 안전하고 스마트한 건설환경이 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라고 밝혔다.

ⓒ AU경제(http://www.areyou.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조명의 기자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

김진원 기자
정윤섭 기자
조명의 기자
조명의 기자